한컴오피스 실행시 오류, 혹은 사용중 멈춤현상 아래처럼만 해도 어느 정도 해결된다.
![](http://t1.daumcdn.net/tistory_admin/static/images/no-image-v1.png)
![](http://t1.daumcdn.net/tistory_admin/static/images/no-image-v1.png)
![](http://t1.daumcdn.net/tistory_admin/static/images/no-image-v1.png)
![](http://t1.daumcdn.net/tistory_admin/static/images/no-image-v1.png)
위와 같이 한컴오피스를 초기화만 해주어도 해결이 되기는 하는데...,
간혹 한컴오피스 설치와 사용에 필요한 Microsoft Visual C++ 2013 오류가 발생해도 유사한 증상이 나온다.
우선,
Microsoft Visual C++ 2013을 삭제하고 재설치 해보고 증상개선이 안되면
Microsoft Visual C++ 2013를 다시 삭제하고 한컴오피스를 삭제한 뒤,
한컴오피스 2018를 재설치 한다.
재설치시 Microsoft Visual C++ 2013는 온라인으로 다시 받아오니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다.
보통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되는데,
프로그램을 재설치 하기보다는 우선 초기화를 먼저 해보고 해결이 안되면 그때 프로그램들을 재설치해도 늦지 않다.